태양전지 및 그 제조 방법

Abstract

태양전지 및 그 제조 방법이 개시된다. 태양전지는 상호 대향 배치된 제1 및 제2 전극; 및 상기 제1 및 제2 전극 사이에 위치하는 광전변환층을 포함하며, 상기 광전변환층은, 자성 및 전도성 고분자 나노막대로 이루어지되, 상기 자성 및 전도성 고분자 나노막대가 상기 제1 및 제2 전극 표면에 대해 실질적으로 수직하게 고밀도로 배열된 나노막대층; 및 상기 나노막대층의 빈 공간을 매립하는 전도성 고분자층 또는 유기물층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