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서 인터페이스를 가진 주파수 정보기반의 컴퓨터

SPECTRAL COMPUTER BASED ON SPECTRUM INFORMATION FOR SENSOR INTERFACE

본 발명은 입력된 원신호를 주파수 정보로 계산하는 하이브리드 파동 컴퓨터에 있어서, 압전 소자가 마련된 기판 상에 여러 대역의 주파수가 내재된 상기 원신호가 탄성파의 형태로 전달되어, 상기 압전 소자의 발진을 위치 별로 검출함에 따라 상기 원신호의 주파수를 분리하는 입력 모듈; 상기 입력 모듈에서 분리된 상기 원신호의 주파수를 입력 받고, 주파수 대역별로 파동을 증폭 또는 감쇠시키는 진동 증폭기 또는 진동 감쇠기를 각각 하나 이상 구비하여, 입력 받은 상기 원신호를 주파수 대역에서 연산하는 연산 모듈; 및 상기 연산 모듈에서 이진화된 주파수 정보가 디지털 정보로 저장하는 저장 모듈을 포함하여, 상기 원신호가 파동의 형태로 인터페이스 된다.본 발명에 따르면, 표면 탄성파의 감쇠 특성을 이용하여 아날로그의 신호를 입력 모듈이 주파수 대역별로 분리하고, 주파수 대역의 신호를 입력 값으로 인터페이스에 필요한 연산이 수행되어 별도의 퓨리에 변환 과정 없이 주파수 대역에서 정보를 연산한다. 또한, 저장 모듈에는 주파수 대역 별 신호의 정보가 구분되어 디지털로 저장되기 때문에, 인공신경망 등의 알고리즘과도 연계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