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파 기반 감성정보 검출 장치 및 방법

APPARATUS AND METHOD FOR DETECTING SENSIBILITY INFORMATION BASED BRAIN WAVE

뇌파 기반 감성정보 검출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뇌파 기반 감성정보 검출 장치는 감성정보에 대한 종류를 입력받고, 상기 입력된 종류에 따라 측정 프로토콜을 결정하는 인터페이스와, 상기 결정된 측정 프로토콜에 기초하여, 인체에서 발생하는 뇌신호를 측정하는 측정부와, 상기 측정된 뇌신호에 대응하는 상기 감성정보로서, 상기 측정 프로토콜과 연관된 컨텐츠에 대한 반응상태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전 처리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