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공전달층용 화합물, 이로부터 형성되는 무유기 하이브리드 태양전지의 정공전달층 및 이를 포함하는 무유기 하이브리드 태양전지

COMPOSTION FOR HOLE TANSPORTING LAYER, HOLE TRANSPORTING LAYER FOR INORGANIC/ORGANIC HYBRID SOLAR CELL GENERATED THEREBY, AND ORGANIC/INORGANIC HYBRID SOLAR CELL COMPRISING THE SAME

본 발명의 목적은 우수한 정공전달층용 화합물, 이로부터 형성되는 무유기 하이브리드 태양전지의 정공전달층, 및 이를 포함하는 무유기 하이브리드 태양전지를 제공하는데 있다. 이를 위하여 본 발명은 본 발명에 따른 정공전달층용 화합물, 이로부터 형성되는 무유기 하이브리드 태양전지의 정공전달층, 이를 포함하는 무유기 하이브리드 태양전지, 및 이의 제조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정공전달층용 화합물의 합성 및 분리를 저가의 공정을 통하여 수행이 가능하여 경제적인 면에서 우수하고, 본 발명에 따른 화합물은 판상구조를 가져 소자의 내구성이 향상되며, 나아가 본 발명에 따른 화합물은 덴드론 형태로 형성되어 전자전달에 유리하고, 결과적으로 이를 포함하는 태양전지의 광전변환효율이 향상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