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로브스카이트 기반의 3차원 태양전지 및 이의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제1 전극; 상기 제1 전극 상부에 형성된 3차원 다공성 구조의 p형 정공 전달층;상기 p형 정공 전달층 상부에 형성된 페로브스카이트를 포함하는 광 흡수층; 및 상기 광 흡수층 상부에 형성된 n형 투명전극;을 포함하는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를 제공한다. 또한 본 발명에 따른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를 제공함으로써, 페로브스카이트 광 흡수층에서 형성된 정공이 손쉽게 정공 전달체를 통해 전극으로 전달되도록 하여 효율적인 광전변환 특성을 구현할 수 있고, 무기물 화합물 반도체를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의 유기물 정공 전달체 대비 안정성 측면에서 유리한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