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랜의 근거리 수신감도를 이용한 실내 로봇 위치인식 시스템 및 방법

System and Method for localizating Indoor robot using close range receive sensitivity of WLAN

본 발명은 로봇 위치를 인식할 때 모터 인코더, 관성센서, 무선랜(IEEE 802.11)을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정밀하게 로봇의 위치를 인식할 수 있도록 한 무선랜의 근거리 수신감도를 이용한 실내 로봇 위치인식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로봇의 위치 인식에 사용되는 모터 엔코더값 및 관성 데이터값을 제공하는 로봇 시스템;로봇 경로 좌표로 사용할 수 있도록 AP(Access Point)를 중심으로 한 맵을 제공하는 무선 네트워크 시스템;상기 로봇 시스템에서 제공되는 모터 엔코더값 및 관성 데이터값을 이용하여 로봇의 위치를 인식하고, 미리 만들어진 무선랜 AP 맵을 이용하여 무선 랜의 수신 세기를 기준으로 현재까지 진행된 로봇 위치의 오차 보정을 수행하는 위치 인식 서버;를 포함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