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터 부착형 마이크로로봇

Abstract

본 발명은 카테터 부착형 마이크로로봇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카테터 일단의 회전 운동 제어에 의해 드릴링 기능을 수행하는 카테터 부착형 마이크로로봇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면에 따른 카테터 부착형 마이크로로봇은 카테터의 일단에 탈부착되는 일면 및 볼 베어링이 안착되는 타면을 포함하는 커넥터 및 볼 베어링을 통해 조립되고, 외부 자기장에 의해 자기 토크가 발생되어 드릴링 기능을 수행하는 자성 마이크로로봇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