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킨슨병 환자의 보행 기능 지원 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파킨슨병 환자의 보행 기능을 향상시키는 보행 기능 지원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면에 따른 파킨슨병 환자의 보행 기능 지원 장치는 획득한 영상으로부터 보행로에 해당하는 바닥 영역을 분리하고, 바닥 영역에 위치하는 장애물을 검출하는 바닥 및 장애물 검출부와, 보행로에 대한 시각 패턴을 생성하는 시각 패턴 생성부 및 디스플레이 패널에 시각 패턴을 디스플레이 하되, 디스플레이를 통한 환자의 투시 영역 중 장애물이 검출된 영역 외의 보행로 영역에 시각 패턴을 디스플레이 하는 시각 패턴 표시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