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본 발명은 CZT 기반 태양전지의 광흡수층용 금속 전구체 및 그 제조 방법, 그것을 포함하는 광흡수층 및 태양전지 등에 관한 것으로, Cu-Sn 동시 증착층을 포함하는 금속 전구체를 제조함으로써, Sn을 독자적으로 증착시 결정성장에 의한 금속 전구체 표면의 거칠기를 대폭 개선하여 광전변환효율이 향상된 태양전지를 제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