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염물질 처리용 반응체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오염물질 처리용 반응체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a)무기 나노 섬유의 원료들을 소정의 용매에 혼합하여 전기방사 용액을 형성한 후, 소정의 기판에 전기방사하여 무기 나노 섬유를 형성하는 전기방사 단계, (b)상기 전기방사 단계에서 형성된 무기 나노 섬유를 광활성을 가지도록 열처리하는 제1 열처리 단계, (c)상기 제1 열처리 단계에서 열처리된 무기 나노 섬유를 졸겔 방법에 의하여 광촉매를 코팅하는 코팅 단계, 및 (d)상기 코팅 단계에서 코팅된 무기 나노 섬유를 광활성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열처리하는 제2 열처리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한 오염물질 처리용 반응체 제조방법은 오염물질 처리의 효율을 증대시키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