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적 발광 디스플레이 장치

Abstract

바람, 진동과 같은 기계적인 방식으로 발광하는 디스플레이 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면에 따른 기계적 발광 디스플레이 장치는 일정한 형상을 갖는 기판과, 상기 기판 상에 일정한 패턴으로 형성되는 돌기를 포함하되, 상기 돌기는 가해지는 기계적인 에너지에 의해 발광하는 응력발광 재료와, 상기 응력발광 재료에 외부에서 가해지는 기계적인 에너지를 전달하는 응력전달 재료의 혼합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