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막 태양전지의 광흡수층 제조 방법 및 이를 이용한 박막 태양전지

Abstract

본 기재는 황-함유 아민(amine)계 화합물로부터 선택되는 1 종 이상의 화합물과 용매를 혼합하여 잉크 조성물을 제조하는 단계; 상기 잉크 조성물과 Se 및 S 중 1 이상을 함유하는 1 종 이상의 나노입자를 포함하는 박막 제조 단계; 및 상기 형성된 박막을 셀레늄(Se) 및 설퍼(S) 중 1 종 이상의 분위기 하에서 열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박막 태양전지의 광흡수층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