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광 패턴 기반의 깊이 정보 추정 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구조광 패턴 기반의 깊이 정보 추정 장치 및 방법에 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구조광 패턴 기반의 깊이 정보 추정 장치는, 프로젝터의 광원을 사용하여 특정한 구조광 패턴―상기 구조광 패턴은 그리드(Grid) 구조로 이루어진 그리드 노드의 연결 구조를 형상화함―을 생성하여 대상체에 주사하는 구조광원부; 대상체로부터 영상에서의 구조광 패턴을 획득하는 카메라부; 및 특정한 구조광 패턴과 상기 영상에서의 구조광 패턴 간의 기하학적 관계를 통해 상기 대상체의 깊이 정보를 추정하는 깊이 정보 연산부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구조광 패턴의 특징을 인식하는데 있어서 그리드 구조를 가진 구조광 패턴을 이용하여 패턴 영역의 스케일 및 기하 구조 변화에 성능이 변화하지 않고 유지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