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공전달 물질, 이를 이용한 무-유기 하이브리드 태양전지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화학식 1로 표시되는 정공전달용 화합물이 개시된다. 또한, 본 발명은 제 1전극, 반도체층, 광흡수층, 정공전달층, 및 제 2전극을 포함하는 무-유기 하이브리드 태양전지가 개시되며, 이때 상기 정공전달층은 상기 화학식 1로 표시되는 정공전달용 화합물을 포함한다. 또한, 본 발명은 상기 무-유기 하이브리드 태양전지의 제조방법이 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