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단말기 및 그것을 이용한 피사체 길이 측정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스마트 단말기 및 그것을 이용한 피사체 길이 측정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스마트 단말기 및 그것을 이용한 피사체 길이 측정 방법에 따르면, 피사체의 길이를 측정하기 위한 스마트 단말기에 있어서, 상기 스마트 단말기와 샘플 피사체와의 거리에 따라 상기 샘플 피사체 길이와 화면상에 표시된 상기 샘플 피사체 길이의 비율을 저장하는 저장부, 상기 스마트 단말기에 장착된 카메라 렌즈를 통해 피사체를 촬영하는 카메라부, 상기 피사체에 적외선 또는 레이저를 조사하여 상기 스마트 단말기와 상기 피사체와의 거리를 측정하는 센서부, 상기 촬영된 화면상의 피사체 길이, 상기 측정된 피사체와의 거리 및 상기 저장된 거리에 따른 길이의 비율을 이용하여 상기 피사체의 길이 또는 크기를 연산하는 연산부 및 상기 연산된 피사체의 길이 또는 크기를 상기 스마트 단말기의 화면에 나타내는 디스플레이부를 포함한다. 이와 같이 본 발명에 따르면, 스마트 단말기를 이용하여 촬영된 대상물의 촬영 영상을 이용하여 대상물의 실제 길이, 크기, 넓이 등을 측정하여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즉, 별도의 측정 장비 없이도 사진 촬영과 동시에 대상물의 길이를 측정하여 촬영 대상물의 길이, 크기, 넓이 등을 측정할 수 있으므로 건축 및 토목 공사나 일반 생활에서 대상물의 길이를 손쉽게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