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기반 지능형 스마트 와이퍼 시스템 및 그 제어방법

Vision based intelligent smart wiper system and its control method

본 발명은 윈드쉴드의 비교적 넓은 영역에 대한 비의 분포도를 측정하여 외란에 대한 영향을 적게 받으면서도 보다 정확하게 비의 양을 측정하여 와이퍼의 속도를 제어할 수 있도록 하는 비전기반 지능형 스마트 와이퍼 시스템 및 그 제어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와이퍼의 구동을 온,오프시키는 와이퍼스위치, 윈드쉴드에서 운전자의 눈이 바라보는 위치의 센싱영역에 빛을 조사하도록 계기판 상단에 설치되는 LED, 상기 LED에서 조사된 빛이 윈드쉴드의 센싱영역에서 반사되는 빛을 인식하도록 자동차의 천정 부위에 설치되는 비전카메라, 비전카메라로부터 비의 영상을 입력받아 수분 레벨과 분포도를 계산하여 와이퍼의 작동 속도와 주기를 제어하는 퍼지 콘트롤러, 그리고 상기 콘트롤러에 연결되어 구동 속도 및 주기가 제어되는 와이퍼구동모터를 포함하여 이루어져, 와이퍼의 작동이 감지되면 센싱영역을 촬영하여 주야간 각각에 대한 영상처리 알고리즘을 수행하여 측정한 결과에 따라 와이퍼의 작동을 제어하도록 하는 발명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