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유기 태양전지 소자 및 그의 제조방법

ENVIRONMENTALLY-FRIENDLY ORGANIC SOLAR CELL AND ITS PREPARATION METHOD

본 발명은 고분자 재료의 합성 배치에 따른 불균일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기존의 벤젠계와 같은 독성 용매를 사용하는 경우에 비해 친환경적으로 유기 태양전지를 제조할 수 있는, 친환경 유기 태양전지용 단분자 광활성 나노구조체 및 이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