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전기구동 웨지 브레이크 장치 및 그 제어방법을 개시한다. 본 발명에 따른 차량용 전기구동 웨지 브레이크 장치는 경사면을 구비한 가동 웨지, 가동 웨지와 마주 보도록 제공되며 경사면을 구비한 카운터 웨지, 가동 웨지의 경사면과 카운터 웨지의 경사면 사이에 안착된 롤러, 가동 웨지에 장착되어 가동 웨지를 밀어 주는 웨지 칼럼, 모터에 의해 회전하는 볼스크류의 외면에 제공되며 웨지 칼럼에 구동력을 전달하는 너트 브라켓 및 웨지 칼럼과 너트 브라켓을 연결하여 볼스크류가 회전함에 따라 볼스크류와 교차하는 방향으로 웨지 칼럼을 밀어 주거나 당기는 니들 가이드를 포함하고, 가동 웨지의 제동면 방향 이동량 및 가동 웨지의 제동면에 수직인 방향으로 가해지는 압착력은 모터의 엔코더에 의해 제어될 수 있다. 니들 가이드, 너트 브라켓, 웨지 칼럼
Research Interests
mechanical system kinematics; dynamics and control (기계 시스템 기구학; 동역학 및 제어): robotics(로보틱스); electro-mechanical brake(전기 기계 브레이크); vehicle dynamics and control(차량 동역학 및 제어); fault tolerant control(고장 허용 제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