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정합 방법 및 장치와 그를 이용한 객체 검출 장치

Image Matching Method and Apparatus and Object Detection Apparatus Using Same

본 발명은 영상 정합 방법 및 장치와 그를 이용한 객체 검출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스테레오 영상을 정합하여 초기 시차지도를 생성하고, 초기 시차지도에서 저 신뢰도의 시차값을 제거하며, 초기 시차지도에서 제거된 저 신뢰도의 시차값을 v 시차 영상 및 u 시차 영상을 이용하여 보간하여 보간 시차지도를 생성하고 출력하는 시차 보간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정합 장치를 제공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신뢰도 높은 시차지도를 장애물 검출이나 인식에서 이용할 수 있으므로, 스테레오 비전 시스템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