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제어 장치

POWER CONTROL APPARATUS

본 발명에 따르는 전원제어장치는, 전원; 상기 전원을 공급받아 변화시켜 출력하는 저항-캐패시터 회로; 상기 전원과 상기 저항-캐패시터 회로 사이를 개폐하는 스위치; 상기 저항-캐패시터 회로의 출력이 제1한계치 이하에서 이상으로 상승하거나 또는 제2한계치 이상에서 이하로 하강하는 경우를 클럭으로 인식하여 출력을 토글하는 플립플롭; 공급전원; 상기 플립플롭의 출력을 전원제어신호로서 입력받아, 상기 전원제어신호에 따라 상기 공급전원을 전기 전자기기로 공급하거나 그 공급을 중단하는 스위칭부;를 구비하며, 상기 저항-캐패시터 회로의 출력이 상기 제1한계치 이하 또는 상기 제2한계치 이상에 도달하는 시간을 상기 저항-캐패시터 회로의 저항값과 용량으로 설정하고, 상기 시간 동안 상기 스위치가 압압되는 경우에 상기 플립플롭이 상기 전원제어신호를 토글함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