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성체를 이용한 토크 측정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일단이 구동기와 연결되어 상기 구동기에 의해 일방향으로 회전하는 입력 링크; 상기 입력 링크의 타단에 구비되며, 상기 입력 링크의 회전변위 및 상기 구동기를 제어하는 1차 변위센서; 상기 입력 링크와 연결부재에 의해 연결되며, 상기 입력 링크의 회전방향과 동일한 방향으로 회전하는 복수개의 제1자성체; 상기 복수개의 제1자성체 사이에 구비되는 복수개의 제2자성체; 상기 복수개의 제2자성체가 내측에 구비되고, 상기 복수개의 제2자성체를 지지하며, 상기 제1자성체 및 상기 제2자성체에 의해 회전하는 출력 링크; 및 상기 출력 링크의 일면에 밀착되게 구비되며, 상기 출력 링크의 회전변위를 측정하는 2차 변위센서를 포함하며, 상기 연결부재는 상기 입력 링크가 관통하는 관통홀이 형성된 원통형의 몸체와, 상기 몸체의 외측으로 돌출되며, 상기 복수개의 제1자성체와 연결되는 복수개의 연결단을 포함하는 자성체를 이용한 토크 측정 장치를 제공한다.따라서, 로드셀이나 스트랭스 게이지와 같은 구조가 복잡할 뿐 아니라 부피가 큰 기존의 장비를 이용하지 않고 외부로부터 인가되는 외력을 측정할 수 있고, 구조가 간편하기 때문에 소형, 경량화시킬 수 있어 각종 의료기구나 산업기계 및 공구의 회전축에 직접 적용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