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지 재활 훈련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상지 재활 훈련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사용자(편마비환자)의 손목 등을 다양한 방향으로 회전시켜 재활운동을 할 수 있는 상지 재활 훈련 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상지 재활 훈련 장치는, 내부에 빈공간이 형성된 본체와; 상기 본체에 상호 이격되게 장착되어 회전하는 제1회전부재와 제2회전부재로 구성된 회전부재와; 상기 본체에 내장되고, 상기 제1회전부재와 제2회전부재를 상호 연결하여 상호간의 회전력을 전달하는 연결부재로 이루어지되, 상기 회전부재는, 일단이 상기 연결부재에 결합되어 상기 본체의 외부로 돌출된 회전축과; 일단이 상기 회전축의 타단에 결합된 로드와; 일단이 상기 로드의 타단에 결합되고, 사용자가 손으로 파지하는 손잡이부로 이루어지며, 상기 손잡이부는 상기 회전축과 평행 또는 수직으로 배치되게 회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