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어레이를 광원으로 사용한 프로젝션 시스템

A PROJECTION SYSTEM USING LED ARRAYS AS LIGHT SOURCES

본 발명의 3판식 프로젝션 시스템의 구조는, 디스플레이할 영상에 대해 적색 성분, 녹색 성분 및 청색 성분을 분리하여 각각의 신호만을 처리하는 적색 LCD 패널, 녹색 LCD 패널 및 청색 LCD 패널; 상기 적색 LCD 패널, 녹색 LCD 패널 및 청색 LCD 패널 각각의 배면에 배치되고, 각각 적색, 녹색 및 청색빛을 발광하는 적색 발광소자 어레이, 녹색 발광소자 어레이 및 청색 발광소자 어레이; 상기 각 발광소자 어레이로부터 발광한 적색, 녹색 및 청색빛이 대응하는 각 LCD 패널을 통과하면 이를 모두 수광한 후 통합하여 상기 영상을 프로젝션 방식으로 투사하는 광복합 수단; 상기 각 LCD 패널을 제어하는 LCD 패널 구동부; 상기 발광소자 어레이를 구성하는 각 발광 소자들의 구동을 제어하는 발광소자 어레이 구동부를 구비한다. 상기 LCD 패널 구동부는 LCD 패널을 구성하는 각 픽셀을 순차적으로 활성화시키고, 상기 발광소자 어레이 구동부는 상기 LCD 패널의 활성화된 픽셀과 가장 근접한 발광소자를 해당 픽셀의 활성화 시점과 동기화시켜 구동시킴으로써, 상기 LCD 패널의 해당 픽셀의 활성과 동기되어 상기 발광 소자 어레이를 구성하는 각 발광 소자들을 순차적으로 구동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