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전지 및 이차전지로 구성된 하이브리드형 전원시스템 및 전원시스템 운용 방법

hybrid power supply with fuel cell and battery and operating method thereof

연료전지 및 이차전지로 구성된 하이브리드형 전원 시스템이 개시된다. 연료전지 및 이차전지로 구성된 하이브리드형 전원 시스템은 연료전지와 이차전지에서 제공되는 전력을 공급받는 부하; 상기 연료전지의 직류전압을 강압하는DC-DC컨버터; 상기 연료전지의 출력전력을 단계적으로 증가하도록 제어하는 전력 변환부; 및 상기 연료전지로부터 이차전지가 충전조건에 따라 충전되도록 동작하는 배터리 충전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