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지르코니아의 제조방법 및 이를 이용하여 제조된 블랙 지르코니아

Abstract

본 발명은 블랙 지르코니아의 제조방법 및 이를 이용하여 제조된 블랙 지르코니아에 관한 것이다. 상기 블랙 지르코니아(ZrO2-x)의 제조방법은 마그네슘(Mg)을 이용하여 열환원 시키는 방법으로, 다른 금속을 포함하지 않으면서 환원된 블랙 지르코니아(ZrO2-x)를 보다 솝쉽게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상기 방법으로 제조된 블랙 지르코니아(ZrO2-x)는 가시광선 영역에서 흡광 능력이 우수하고 광촉매 성능이 우수하여 태양광에서 활성하는 광촉매로서 사용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