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쇄 기반의 무선 정보 및 전력 동시 전송 시스템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간섭 효과를 제거하는 것이 가능한 무선 정보 및 전력 동시 전송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상쇄 기반의 무선 정보 및 전력 동시 전송 시스템은 전력 수신 안테나가 수신한 전력 시그널을 분배하되, 분배된 제1 전력 시그널을 전력 수신부로 전달하여 전력 에너지로 저장시키는 신호파워 분배기 및 분배된 제2 전력 시그널을 수신하여, 신호 상쇄를 위한 전처리를 수행하는 간섭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