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분자 분산형 액정 표시 장치

Liquid crystal display using polymer dispersed liquid crystal

본 발명은 고분자 분산형 액정 표시 장치에 관한 것이다. 상기 고분자 분산형 액정 표시 장치는 한쌍의 기판과, 상기 기판 사이에 고분자와 액정으로 이루어지는 고분자 분산형 액정층과, 상기 기판 중 적어도 하나에 배치되는 제1 전극과, 상기 제1 전극이 배치되는 기판과 동일한 기판에 배치되며, 상기 제1 전극과 대향되도록 배치되는 제2 전극과, 상기 기판 중 하나의 기판의 배면에 배치된 제1 편광판을 구비한다. 상기 고분자 분산형 액정 표시 장치는 상기 제1 전극과 제2 전극에 인가되는 전압차에 의해 상기 기판과 평행하게 전계가 형성되고, 상기 전계에 의해 상기 고분자 분산형 액정층의 액정의 장축이 상기 기판과 평행하게 배열된다. 또한, 상기 제1 편광판의 극성은 상기 제1 전극과 제2 전극에 의해 형성되는 전계의 방향과 평행하다. 본 발명에 따른 고분자 분산형 액정 표시 장치는 고분자 분산형 액정층의 두께에 비례하여 구동 전압이 증가하지 아니하며, 그 결과 동일한 구동 전압으로도 고분자 분산형 액정층의 두께를 증가시킬 수 있게 되어 고분자 분산형 액정 표시 장치의 대비비를 향상시킬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