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폴리우레탄 필름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기능성 폴리우레탄 필름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폴리우레탄 수지 100 중량부에 대하여, 가교제 0.1 내지 5.0 중량부, 유기용매 40 내지 80 중량부, 금속 프탈로시아닌 유도체 0.01 내지 10.0 중량부 및 알루미늄이 도핑된 산화아연 나노로드 0.5 내지 5.0 중량부를 포함하는 폴리우레탄 수지 혼합용액을 기재에 캐스트하여 얻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폴리우레탄 필름에 관한 것이다. 금속 프탈로시아닌 유도체와 알루미늄이 도핑된 산화아연 나노로드를 함유하는 본 발명에 따른 폴리우레탄 필름은 통상의 폴리우레탄보다 뛰어난 소취성, 자외선 차단성, 대전방지성 및 피부자극 완화 효과를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