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차와 원근법을 이용한 거리 추정 장치 및 추정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거리 추정 장치 및 거리 추정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스테레오 비전 영상의 시차 정보와 원근 정보를 이용하여 픽셀의 양자화로 인한 오차를 최소화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시차의 오차를 줄이고, 객체의 정확한 위치, 거리, 속도 등을 추정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또한, 제안된 추정 방법을 이용하면 추가로 다른 센서를 사용하지 않아도 객체의 위치, 거리 추정의 정밀도와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상기와 같은 추정 방법은 다양한 분야에 응용하여 정확한 위치, 거리를 추정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예를 들어, 로봇이나 자동차 등에 적용하는 경우 자동차의 추돌 방지, 주행 등의 운전 시스템이나 안전 운행 시스템 등에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