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질병 단백질 및 돌연변이 단백질의 구조 안정성분석방법

본 발명은 유전질병 단백질 및 돌연변이 단백질의 구조 안정성분석방법에 관한 것으로, 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단백질데이타베이스에서 추출되는 자연구조를 나타내는 복수개의 훈련 단백질군과; 상기 훈련 단백질군을 스레딩을 통해 디코이(decoy)구조를 형성함에 의해 형성된 훈련 디코이(decoy)구조 단백질군과; 모든종류의 아미노산을 포함하고, 단백질의 구조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가지 환경인자를 고려하여 에너지 정도를 양적으로 나타낸 에너지함수를 이용하여 계산된 에너지함수 파라메타와; 상기 훈련단백질군에 속하지 아니하는 자연타입 단백질과; 변이된 변이단백질/변이단백질군과; 상기 훈련단백질군을 이용하여 자연타입 단백질과, 변이단백질/변이단백질군에 대하여 형성시킨 신규 디코이 구조 단백질군;에서 에너지함수 파라메타를 이용하여 근사 분배함수를 구하고 이 분배함수를 통하여 비열식을 이용하여 온도변화에 따른 비열값을 측정하여 자연타입단백질과 변이단백질/변이단백질군의 최고비열값과 전이온도를 비교하는 것을 기술적 요지로 하고 있다. 따라서 임상을 거치지 않고도 미지의 변이 단백질이 질병을 일으키는지의 여부를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유용한 잇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