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형 소프트웨어의 테스트 자동화 장치 및 그 방법

Automated testing method and system for embedded software

본 발명은 TTCN-3를 기반으로 한 내장형 소프트웨어 테스트 자동화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상기 시스템은, 상기 테스트 케이스 명세 및 상기 내장형 소프트웨어 명세를 파싱하고 특정 정보를 추출하고, 추출된 정보들을 이용하여 테스트 데이터, 테스트 ID/템플릿, 타겟 시스템 시뮬레이션 모듈, 테스트ID/SUT 매핑 정보들을 생성하는 테스트 시스템 생성부; 상기 테스트 시스템으로부터 입력된 테스트 데이터 및 테스트 ID/템플릿을 타겟 시스템으로 송신하고 타겟 시스템으로부터 수행된 결과값을 수신하여 테스트 결과의 합격 여부를 결정하는 테스터; 상기 테스터로부터 입력된 테스트 데이터 및 테스트 ID/템플릿을 이용하여 테스트 대상 소프트웨어를 수행하고 그 결과값을 상기 테스터로 송신하는 타겟 시스템;을 구비하고, 상기 테스트 케이스 명세 및 상기 내장형 소프트웨어 명세는 XML 형식으로 작성되며, 테스트 시스템 생성부, 테스터, 타겟 시스템은 TTCN-3을 기반으로 동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