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화아연 나노막대 제조 방법

Abstract

산화아연 나노막대 제조 방법이 개시된다. 산화아연 나노막대 제조 방법은 아연(Zn) 전구체, 도핑 금속 전구체, 에멀젼화제 및 유기용매가 혼합된 제1 에멀젼 용액을 준비하는 단계; 상기 제1 에멀젼 용액에 환원 물질을 투입하여 제2 에멀젼 용액을 준비하는 단계; 및 상기 제2 에멀젼 용액을 20 내지 300℃의 온도로 가열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