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분자 분산형 액정표시장치

Polymer Dispersed LCD system

본 발명은 낮은 구동전압으로 PDLC 액정 표시소자에 요구되는 광 산란 효과를 완벽하게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고분자 분산형 액정표시장치(PDLC)에 관한 것이다. 즉, PDLC(Polymer Dispersed Liquid Crystal)판넬(10)을 형성하는 나란한 두장의 기판(11,11') 사이에 분산된 액정(1)의 분자가 전장이 인가될 때 광 투과 방향과 수직으로 전계가 형성되게 (+),(-)전극(20,20')을 기판(11,11')상에 평행/배치한 것과; 상기 (+),(-) 전극(20,20')은 양 기판(11,11') 사이의 폭에서 1/2 이상의 높이로 설정한 것을 배치하여서 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