콧물 시료를 이용한 뇌신경 질환의 진단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분리된 콧물 시료에서의 베타 아밀로이드 올리고머(beta amyloid oligomer)의 발현수준을 측정하는 제제를 포함하는 뇌신경 질환 진단용 조성물, 진단용 키트 및 상기 콧물 시료로부터 베타 아밀로이드 올리고머를 검출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또한, 베타 아밀로이드 올리고머의 발현수준의 변화를 측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뇌신경 질환 치료제의 스크리닝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