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심볼의 반복 전송을 지원하는 DPSK 시스템 및 DPSK 시스템의 구현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심볼의 반복 전송을 지원하는 DPSK 시스템은, 데이터를 위상 편이 변조하여 심볼을 출력하고, 상기 심볼을, 채널로 송출하기 위한 차동기로 전달하는 PSK 변조기를 포함하여 구성하고, 상기 PSK 변조기는 상기 심볼 중에서, 동일한 정보를 갖는 동종 심볼을, 연속하여 상기 차동기로 전달할 수 있다. 또한, 본 발명에 따른 심볼의 반복 전송을 지원하는 DPSK 시스템은, 채널을 통해 수신되는 심볼을 입력받아 데이터를 복원하는 PSK 복조기를 포함하고, 상기 PSK 복조기는 상기 심볼 중에서, 동일한 정보를 갖는 동종 심볼을, 합하여 상기 PSK 복조기로 입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