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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윤진효 -
dc.date.accessioned 2019-08-01T16:01:02Z -
dc.date.available 2019-08-01T16:01:02Z -
dc.date.issued 2010 -
dc.identifier.isbn 2147483647 -
dc.identifier.uri http://hdl.handle.net/20.500.11750/10352 -
dc.description.statementofresponsibility 윤진효 저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감사의 글
1부 서론
1-1. 의의 = 16
1-2. 연구범위와 방법 = 19
1-3. 연구의 분석틀 = 21
2부 개방형 혁신 기술 정책론
2-1. 개방형 비즈니스 모델과 정부규제 = 24
2-2. 일본 정부의 개방형 혁신 연구개발 프로젝트 = 26
2-3. 개방형 혁신 클러스터 정책의 방향과 내용 = 28
2-4. 동전의 양면 : 정부와 시장의 개방형 혁신 역량 상반관계(Trade-Off) 검토 = 33
2-5. 사용자, 개방형 혁신 비즈니스 모델의 새로운 원천이다 = 36
2-6. 개방형 혁신, 창조적 인재양성 전략 = 42
2-7. 국가연구기관 개방형 혁신 시스템 확충 시급 = 46
2-8. 국가연구개발 프로그램, 글로벌 개방형 혁신 프로젝트로 전환 필요 = 51
2-9. 엡스토어 개방형 혁신 혁명, 무선 인터넷 인프라 확충 시급 = 56
2-10. 개방형 혁신 정책, 방향을 잃다 = 60
2-11. 교육 부문의 개방형 혁신 정책 어젠다 발굴 = 65
2-12. 의료 및 사회복지 분야 개방형 혁신 정책 어젠다 및 신(新)비즈니스 모델 = 72
2-13. 개방형 혁신 인터넷 인프라, 차세대 이동통신의 발전 방향 = 76
2-14. 개방형 혁신 비즈니스 모델의 성공조건과 무선인터넷 정책 부재 = 78
2-15. 개방형 혁신, 대학과 출연(연)의 기업가 정신교육 획기적 강화 필요 = 84
3부 개방형 혁신 기술 전략론
3-1. 후발주자의 개방형 혁신 비즈니스 전략 = 94
3-2. 미래 융합 산업분야, 개방형 혁신 전략이 필요하다 = 96
3-3. 그린 신산업 진출,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이 답이다 = 98
3-4. 자동차 및 로봇 산업의 개방형 혁신 사례를 주목한다 = 102
3-5. 개방형 혁신 신산업 창출 전략 = 104
3-6. 개방형 혁신 엡스토어 비즈니스 모델은 제2의 IT 혁명 = 108
3-7. 개방형 혁신 경영전략과 국제관계 = 111
3-8. 스마트폰 비즈니스의 성공 조건, 개방형 혁신 여부 = 113
3-9. 대기업의 기술기반 경쟁력은 유출형 개방형 혁신 전략 = 116
3-10. 내부 개방형 혁신은 새로운 지식창출과 신제품 개발의 원천 = 121
3-11. 폐쇄형 혁신에서 개방형 혁신으로의 길 = 127
3-12. 해외 기업의 글로벌 개방형 혁신 전략과 기술유출 = 130
3-13. 전환형 창업, 개방형 혁신 전략에서 찾자 = 135
3-14. 한국 대기업, 유입형 개방형 혁신(Outside In Open Innovation) 사례 = 140
3-15. 기업의 지속 생존, 개방형 혁신에 있다 = 147
3-16. 폐쇄형 혁신 전략의 위기 = 151
3-17. 개방형 혁신 전략, 순수 기술 중심 기업 = 154
3-18. 제약 산업, 개방형 혁신 전략이 답이다 = 157
3-19. 태양광 산업, 개방형 혁신 전략으로 전주기 비즈니스 모델 구축 = 162
3-20. 사용자 기반 개방형 혁신에서 찾은 세계적 기술강소기업 경쟁력 = 164
3-21. 게임 및 콘텐츠 산업, 글로벌 유출형 개방형 혁신 활발 = 168
4부 개방형 혁신 비즈니스 모델
4-1. 앱스토어, 개인 S/W 제공자의 사용자 개방형 혁신이 핵심 = 172
4-2. 한국형 앱스토어 비즈니스 모델의 존립가능성 = 174
4-3. 개방형 혁신 비즈니스모델, 1인 창조기업의 요람 = 177
4-4. 스마트폰 글로벌 경쟁력, OS의 개방성에 달렸다 = 179
4-5. 개인 사용자 참여 개방형 혁신 비즈니스 모델의 성공 조건 = 184
4-6. 게임 산업 개방형 혁신 비즈니스 모델 = 188
4-7. 스마트폰 비즈니스 모델 성공, 정부 규제의 철폐에 달렸다 = 191
4-8. 스마트폰 앱스토아, 2차 IT 혁명의 신호탄 = 193
4-9. 전자책, 개방형 혁신 비즈니스 모델로 진화하고 있다 = 195
4-10. 개방형 혁신 비즈니스 모델의 사용자 의미 = 198
4-11. 1인 창조기업, 앱스토어 앙트푸러너십을 개발하자 = 202
4-12. 무선인터넷 기반 개방형 비즈니스 모델의 미래 = 204
4-13. 스마트폰 개방형 비즈니스 모델 경쟁력 원천은? = 208
4-14. 노키아와 삼성의 새로운 스마트폰 개방형 혁신 전략 = 213
4-15. 금융 산업 스마트폰 기반 비즈니스의 진화 = 221
4-16. 개방형 혁신 비즈니스 모델, 기술 벤처 부활의 중심 = 225
4-17. 게임 산업, 개방형 혁신 비즈니스 모델이 답이다 = 230
4-18. 개방형 혁신 비즈니스 모델, 국내 자체 앱스토어 개발로 진화 = 234
5부 기술ㆍ지식 중개 및 특허 경영
5-1. 기술 중개 기업(Intermediate Market)의 등장 = 244
5-2. 개방형 혁신의 시대 특허 경영의 의미 = 249
5-3. 특허 괴물에 대한 정부의 대응 문제 있다 = 254
5-4. 기업의 신산업 진출, 개방형 특허전략이 필요하다 = 258
5-5. 개방형 혁신 특허정책, 지식재산관리회사는 정부실패의 위험이 매우 크다 = 262
5-6. 개방형 특허 경영의 촉진자, 특허백기사(Patent White Knight) = 267
5-7. 개방형 혁신 정책 부처별 제각각 = 272
5-8. 대기업의 개방형 혁신 특허 경영전략 = 276
5-9. 글로벌 특허소송 대응 3단계 전략 = 279
6부 개방형 혁신 제안
6-1. 정부의 개방형 혁신 정책 패러다임 재설계 요망 = 286
6-2. 삼성 등 국내 대기업의 개방형 혁신 전략 적극 추진 요망 = 288
6-3. 1인 창조기업, 미래의 앙트푸르너십 동력 개방형 혁신 비즈니스 모델에 있다 = 290
참고문헌 = 2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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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format.extent 294 -
dc.language Korean -
dc.publisher 북&월드 -
dc.subject.ddc 658 -
dc.subject.lcc HD45 -
dc.title 오픈 이노베이션 창업정책 경영론 : 스마트폰 속 미래 세상 -
dc.type Book -
dc.publisher.location 서울 -
dc.subject.keyword 경영 혁신 -
dc.subject.keyword 개방형 -
dc.subject.keyword 창업 전략 -
dc.subject.keyword 經營革新 -
dc.subject.keyword 開放型 -
dc.subject.keyword 創業戰略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Yun, Jinhyo Josep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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