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용 툴 체인저

Abstract

일 실시예에 따른 로봇용 툴 체인저는, 로봇팔 및 툴 중 어느 하나에 연결된 마스터부; 및 상기 마스터부에 대하여 장착되고 상기 로봇팔 및 툴 중 다른 하나에 연결되는 슬레이브부;를 포함하고, 상기 슬레이브부는, 상기 마스터부와 결합 또는 분리 가능한 제1 하우징 부재; 상기 마스터부의 하부에서 외측으로 돌출되도록 상기 제1 하우징 부재에 연결되는 제2 하우징 부재; 및 상기 제2 하우징 부재 내에 배치되어, 상기 마스터부 및 상기 슬레이브부를 체결 또는 분리시키기 위한 동력을 제공하는 구동 부재;를 포함하고, 상기 제1 하우징 부재 및 상기 제2 하우징 부재의 탈부착에 의해서 상기 마스터부 및 상기 슬레이브부가 자동 또는 수동으로 결합 또는 분리 가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