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질적 신경세포 집단 모델링 방법

Efficient modeling method for heterogeneous neuronal populations

본 발명은 이질적 신경세포 집단 모델링 방법에 관한 것으로, a) 단일 운동 신경세포 정규 모델로부터 신경세포의 수동적 역학관계를 나타내는 케이블 파라미터를 결정하는 단계와, b) 상기 케이블 파라미터들의 이질적 특성인 시스템 특성을 결정하는 단계와, c) 상기 시스템 특성의 함수로서 상기 케이블 파라미터의 역 방정식을 구하는 단계와, d) 상이한 조건에서 독립적으로 측정된 실험 데이터에 기초하여 개별 축약 운동 신경 세포의 이질적 특성인 시스템 특성 값을 결정하는 단계와, e) 상기 운동 신경 세포의 이질적 특성 중 전압 감쇠 인자들은 복수의 독립 변수에 대한 함수로 결정하는 단계와, f) 이질적 특성을 만족하는 모델 파라미터들의 해집합을 구하여 이질적 신경세포 집단의 계산 모델을 구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