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석을 이용한 추진편을 가지는 수중 추진체

Abstract

본 발명은 전자석을 이용한 추진핀을 가지는 수중 추진체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어류 형상을 가지는 수중 추진체에 있어서, 다수의 전자석부, 몸체부 내에 직립설치되는 힌지봉, 상기 힌지봉에 중단이 힌지결합되어, 상기 전자석부에 자력 발생시 일단이 힌지봉을 기준으로 전자석부가 있는 일측으로 유동되는 추진핀 부, 상기 추진핀 부 상호간을 연결하여 추진핀 부의 유동으로 인하여 몸체부를 추진시키는 꼬리 지느러미로 구성되되, 상기 전자석부를 'ㄷ'자 형태 또는 원통형으로 다수 구성하여, 다수의 추진핀과 순차적으로 접촉, 분리를 하도록 하거나 또는 상기 추진핀 자체에 전자석부를 형성하여, 몸체부 내 금속체에 접촉/분리 되도록 구성함으로써, 다수의 추진핀 부가 S자 형태의 물결형상으로 유동을 반복하며 수중 추진체를 추진시킬 수 있도록 하는 전자석을 이용한 추진핀을 가지는 수중 추진체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