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 전지와 이차 전지의 비율 제어형 하이브리드 전원 공급 시스템 및 제어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능동형 하이브리드 전원 공급 시스템에 있어서, 이차 전지, 연료 전지, 상기 이차 전지의 출력 전압을 변환하는 전력변환장치 및 상기 전력변환장치의 듀티비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 상기 제어부는 상기 이차 전지의 제어 변수와 상기 연료 전지의 제어 변수를 옴의 법칙을 만족하는 통합 제어 변수로 변환하고, 상기 전력변환장치를 제어하기 위한 지령값을 상기 통합 제어 변수가 반영된 듀티비로 산출하여, 상기 이차 전지와 상기 연료 전지의 전류비를 최대로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