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용 로봇용 텐던 장치

Tendon device for wearable robot

본 발명의 일 측면에 따르면, 사용자의 관절의 전방 측과 후방 측에 각각 고정되는 제1 와이어 및 제2 와이어와, 제1 프레임, 제1 이동부, 제1 작용부를 포함하는 제1 이동 장치와, 제2 프레임, 제2 이동부, 제2 작용부를 포함하는 제2 이동 장치와, 일부가 상기 제1 작용부에 연결되고 타부가 상기 제2 작용부에 연결되는 구동 와이어와, 상기 구동 와이어의 일부가 감기는 모터 풀리와, 상기 모터 풀리에 동력을 전달하는 구동 모터와, 상기 제1 이동부와 상기 제2 이동부에 연결되는 연결 와이어를 포함하는 착용 로봇용 텐던 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