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학적 물질의 운반 디바이스 및 이를 포함하는 캡슐형 내시경

Abstract

일 실시예에 따른 생물학적 물질의 운반 디바이스는 챔버; 및 상기 챔버에 형성되고 생물학적 물질이 유입되도록 구성된 채널 입구; 상기 채널 입구가 형성된 상기 챔버의 동일한 측에 형성되고 생물학적 물질이 유출되도록 구성된 채널 출구; 상기 챔버의 내부에 배치되고 상기 채널 입구와 상기 채널 출구를 연결하는 채널; 및 상기 채널 상에 배치되고 상기 채널 입구로부터 상기 채널 출구로 생물학적 물질을 펌핑하도록 구성된 펌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