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버 스캐닝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주사 광섬유 내시경에 있어서, 주사 광섬유 내시경의 하우징(50)과, 상기 하우징 내에는 원통형 압전 튜브(100)가 구비되고, 상기 원통형 압전 튜브의 일단부(101)는 상기 하우징 내면의 소정의 위치에 배치된 압전 튜브 결합부(130)에 물리적으로 고정 결합되며 상기 원통형 압전 튜브의 내부에는 한쪽만 고정된 외팔보 형태의 광섬유 스캐너(200)가 구비되되 상기 광섬유 스캐너의 타단부(206)는 상기 원통형 압전 튜브의 타단부(102)에서 광섬유고정부(110)에 의해 물리적으로 결합되고, 상기 광섬유 스캐너의 일단부(205)는 자유단이며 이때 상기 광섬유고정부(110)에 의해 고정되는 광섬유 스캐너는 상기 광섬유고정부에서 돌출된 형태로 상기 광섬유고정부(110)와 결합된 주파수 분리부(120)를 통과하도록 배치됨으로써, 전장 길이를 줄임으로써 제품의 초소형화 및 상용화가 가능하고 상기 주파수 분리부에 의해 균일한 영상 정보를 취득할 수 있으며, 원하고자 하는 영역에 균일한 광량 조사가 가능한 파이버 스캐닝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