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운동과 연동한 원위부 재활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손 운동과 연동하여 원위부의 재활을 유도하는 장치에 있어서: 지지대(10); 상기 지지대(10)에 손목회전부(20)와 손목굽힘부(30)를 개재하여 연결되고, 손으로 파지 가능한 글로브(45)를 구비하는 파지부(40); 및 상기 글로브(45)를 통한 손의 3축 모션을 유발하고 감지하는 제어수단;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이에 따라, 휴대와 보관이 용이하도록 경박단소한 구조로 형성되고 손으로 파지한 상태에서 팔의 근력 강화를 위한 일련의 모션을 맞춤형으로 유도하여 재활훈련의 성과를 향상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