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관절구조 및 이를 포함하는 로봇손

Abstract

본 발명은 로봇 관절구조를 개시한다. 구체적으로, 본 발명은 제1 바디와, 상기 제1 바디와 이격되어 배치되는 제2 바디와, 상기 제1 바디와 상기 제2 바디를 연결하는 제1 조인트 유닛과, 상기 제1 조인트 유닛과 마주보도록 배치되며, 상기 제1 바디와 상기 제2 바디를 연결하는 제2 조인트 유닛을 포함하고, 상기 제1 조인트 유닛은 서로 교차하는 제1 커넥터와 제2 커넥터를 포함하고, 상기 제2 조인트 유닛은 서로 교차하는 제3 커넥터와 제4 커넥터를 포함하는 로봇 관절구조를 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