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동 구조와 스윙 부스팅 기술을 이용하여 노이즈의 영향을 줄이는 차동 완화 발진 장치

Abstract

새로운 구조의 저잡음 차동 완화 발진기에 대한 발명. 차동 스윙 부스터 (differential swing booster)와 차동 비교기 (differential amplifier) 로 구성됨. 차동 스윙 부스터는 R-C 회로와 초퍼 (Chopper) 스위치로 구성됨. 차동 비교기는 레플리카 바이어싱 (Replica biasing) 회로와 인버터 기반의 차동 입력 쌍 (differential input pair)로 구성됨. VDD와 접지 사이에서 노드 A와 B를 연속적으로 스위칭하면 차동 커패시턴스 전압 스윙 (VC1- VC2)을 VDD의 4 배로 키울 수 있음. 레플리카 바이어싱 기능이 있는 인버터 기반의 차동 비교기를 사용함으로써 입력이 임계 값 (threshold level) 근처에 도달 할 때만 동적 전류를 소비함. 따라서 발진기의 잡음 성능은 전력 소비를 최소화하면서 향상 될 수 있음. 본 발명의 차동 구조로 인해 발진 주기는 비교기 임계 값과 무관하며 공통 모드 노이즈에 둔감함. 또한, 제안된 아키텍처는 본질적으로 비교기의 1/f 잡음뿐만 아니라 입력 오프셋 전압에도 강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