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 over Data Line이 적용된 Bus 토폴로지 Single Pair Ethernet의 BER 분석

Abstract

본 논문은 최근 IEEE 802.3cg 로 표준이 제정된 bus 토폴로지 SPE (Single Pair Ethernet) 환경에서 PoDL (Power over Data Line)의 적용으로 인해 배치되는 DC 전압이 통신 시스템 성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SPICE 와 MATLAB 시뮬레이션을 통해 수신기의 BER (Bit Error Rate)을 확인하여 검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