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작업 라인 근사를 통한 2 기계 교차 분업 라인 모델 분석

Abstract

공장의 생산 효율을 증대하기 위해 병목 현상이 일어나는 구간을 특정하고 이를 개선해야 한다. 병목을 개선하는 방법 중 하나로 분업을 선택할 수 있으며, 본 논문에서는 효율적인 분배방식을 찾기 위해 2기계 교차 분업 라인을 정의하고 이를 multi-job 라인 분석 방법을 통해 분석하고, 가상의 생산라인을 대입한 결과를 바탕으로 가장 효율적인 작업 분배 방식을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