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름알데히드의 화학적 흡착 및 분해를 위한 금속유기구조체

Metal organic frameworks for chemical adsorption and decomposition of formaldehyde

본 발명의 일 측면에서 제공하는 포름알데히드 제거방법은, 포름알데히드를 제거하고자 하는 환경에 수분이 많이 존재하여도 금속유기구조체의 흡착 용량이 저하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포름알데히드를 비가역적으로 흡착・분해할 수 있으므로, 수분이 많이 존재하는 환경에서도 포름알데히드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