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찰 측정 장치

Abstract

본 개시의 일 실시예에 따른 마찰 측정 장치는, 지지 부재, 지지 부재 상부에 배치되며, 외력에 따라 전기저항 값이 변경되는 금속선을 포함하는 복수의 센서 및 복수의 센서의 각각의 금속선을 개별적으로 감싸는 복수의 탄성 부재를 포함하고, 복수의 센서는, 지지 부재의 제1 방향으로 배치되며 지지 부재의 수직 방향으로 요철된 형태를 갖는 제1 금속선을 포함하는 제1 센서 및 제1 방향과 지지 부재의 제2 방향으로 배치되며 지지 부재의 수직 방향으로 요철된 형태를 갖는 제2 금속선을 포함하는 제2 센서를 포함한다.